지방종 맘모톰

지방종은 우리 몸의 흔한 양성종양으로
제거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깨끗하고 깔끔하게

지방종은 지방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증식하여 발생한 우리 몸 연부조직의 대표적인 양성종양입니다.
드물게 악성(암)이 있을 수 있으며, 양성종양은 피막에 잘 싸여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처음 발견시 지방종이 어느정도까지 커질지 예상할 수 없으므로 자주 관찰하여 크기 변화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지방종은 주변 조직을 밀어내고 자라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주변 조직의 변화가 심하지 않을 때 제거하는 것이 절제 후 주변 변형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지방종

발생원인과 위치

지방종의 원인은 아직 알려진 바가 없으며 일부의 경우 유전적 영향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리 몸 어느 부위나 발생할 수 있지만 보통 몸통, 허벅지, 팔, 겨드랑이, 가슴, 어깨, 목 등 피부 아래 연부조직 어디든 생길 수 있습니다.

증상

종양은 주로 1~3cm 크기인 경우가 많으며 피부 바로 밑에서 잘 움직이고 부드러운 고무공처럼 만져지게 됩니다.
대개 통증은 없으나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진단

피부 위로 불룩히 올라와 있으며 부드럽게 멍울로 만져져 발견되며 초음파 검사를 시행합니다.
정기 검진시 초음파로 우연히 진단되기도 합니다.

치료

외과적 절제술 | 지방종은 절제술로 치료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으나 흉터가 길게 남는 단점이 있습니다.
맘모톰 | 지방종에 대한 의학적 이해와 다양한 맘모톰 시술의 노하우를 통해 지방종을 맘모톰 시술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지방종 외과적 절제술과 지방종 맘모톰제거시술 비교

맘모톰

비교

일반 절제술

국소(또는 수면)마취

마취

전신마취

찾기 어려움

흉터

2~7cm

10~20분

소요시간

40~60분

특수 봉합 테이핑 혹은 실 봉합

봉합여부

실 봉합

바로 퇴원 또는 입원

입원여부

입원

통증 별로 없음

통증

피부에서 혹까지의 상처가 크므로 통증범위가 더 넓음

바로 일상생활 가능

회복기간

피부에서 혹까지의 상처가 크므로 회복기간 더 걸림(1~2주)

지방종은 맘모톰으로 제거하세요

맘모톰은 유방에 작은 구멍을 낸 후 초음파로 유방 병변의 위치를 확인하면서 시술관을 삽입하여 종양 등의 병변을 떼어내는 시술로
종양은 물론 남성의 여성형유방, 지방종 등을 흉터없이 제거할 수 있어 그 용도가 다양합니다.
시술이 짧고 간편하며 약간의 통증과 최소의 흉터로 종양만을 제거할 수 있어 지방이식 후 부작용 치료에 탁월합니다.

미세하고 정확한 시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유방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를 위한 맘모톰 시술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치료 목적의 맘모톰 시술의 결과는 의사의 숙련도와 경험도에 좌우됩니다.
설여성의원은 풍부한 경험과 숙련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충분한 시간동안 꼼꼼하게 시술해드립니다.